푸른 잠수함의 세상 이야기

[암호화 백서] 테더화가 뭐지? USDT 본문

ICO

[암호화 백서] 테더화가 뭐지? USDT

푸른 잠수함 2017. 11. 15. 17:12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드릴 가상화폐는 바로 USDT 입니다.



            <USDT 로고>


이름이 생소하실 분이 계실건데요, 가상화폐 커뮤니티를 돌아다니다 보면 "테더화 했습니다"

"지금 비트가 2500테더네요" 라는 글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 테더가 무엇일까요?


테더의 정식 명칭은 USD Tether, 기호는 USDT입니다. 이름에서부터 감이 잡히죠? 맞습니다. 이

코인은 블록체인 기반이지만, 특이하게 1개의 코인이 1달러의 가치를 지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코인의 발행및 회소는 전적으로 Tether이라는 회사가 맡게되며, 이 회사는 1 USDT에 대해서 1달러의 미화로 환전해줄 책임을 지니고 있습니다.

     <USDT 말고도 EURT(유로화) 및 JPYP(엔화)도 취급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외 거래소(폴로닉스 등)에서 거래할때 가장 안정적인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1달러에서 거의 바뀌지 않으니) 비트코인 가치가 폭락할 경우 테더로 바꿔서 저점에서 다시 매수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질문! 그냥 편하게 USD로 하면 될껀데 왜 굳이 USDT라는 코인을 사용하나요? 라고 하시죠? 여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거래소에서 관리가 간편하다.

-> 가상화폐 거래소가 직접 달러화를 취급할려면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달러는 법의 규제를 받는 실물화폐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 부분만 테더라는 회사로 외주를 준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2. 달러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

-> 일반 달러를 일종의 가상 화폐방식으로 예치하면 그 거래소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테더화는 블록체인 위에 올라있어서 달러 형태로 전송이 가능하고, 전 세계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런 USDT도 논란이 있었는데요, 바로 은행과의 마찰입니다.

USDT는 예금, 송금 등 은행이 맡은 역할이 가능하기 때문에 견제를 해왔습니다. 그래서 테더 회사의 은행계좌를 막아버리거나, 들어오는 송금을 처리하지 않기도 합니다. 이로인해 불안감을 가진 사람이 늘어나면서 1 테더화 = 1달러의 공식을 깨고 0.90~0.96달러 선에서 거래된 적도 있었습니다.



녹색이 테더환율, 노란색이 비트환율 입니다. 마지막에 환율이 다소 요동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에대해 테더측에서는 "현재 예치된 달러는 발행된 USDT보다 많으니 안심해라" 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구입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요,

1) 국내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구입 -> 테더화를 취급하는 거래소로 전송 -> 환전

2) 테더(http://tether.io) 사이트에 가입 -> 국제송금으로 달러 전송 -> 환전


대부분은 환율이나 수수료 측면에서 전자가 유리하여 많이 사용하구요, 해외와의 프리미엄이 많이 껴있으면 은행 국제송금이 유리합니다. 다만 가입 절차가 아주 까다롭습니다.(여권 사본을 보내야함)


이 화폐의 기술이나 수수료는 다소 떨어지는 편입니다. 테더화는 비트코인의 블록체인을 빌려서 사용하는데요, 그래서 전송 수수료(약 2천원)나 속도(30~60분)는 뒤떨어집니다. 그러나! 1달러 = 1테더라는 공식덕분에 앞으로도 잘 사용될것 같네요!


테더 투자를 위한 팁


비트코인 가격이 가장 낮고, 알트 코인의 가격도 낮으면 가장 낮은 테더 가치가 매겨집니다. 따라서 평소 원하시던 코인이 가장 낮은 테더가격을 보이고 반등 준비를 한다면 구매 적기가 됩니다.


비트코인이 떨어지고, 알트 코인의 사토시 가격이 오른다고 실제 코인의 가치가 오르는 것은 아닙니다. 또 비트코인이 상승하고 알트 코인의 사토시 가격이 떨어진다고 실제 코인의 가치가 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 가장 중요한 것은 실제 이익 실현시 정확한 가치를 평가하는 것이죠.


아마도 이런 부분을 잘 판단하시면, 가장 저렴한 가격에 테더 거래를 하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제 테더화에 대해 아시겠지요? 1테더는 1달러의 가치와 항상 같아 거래의 척도가 된답니다!

질문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ICO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상화폐 성공의 지름길 ICO에 대해서 알아보자  (0) 2017.11.1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