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잠수함의 세상 이야기

가상화폐 스팀(Steem)은 무엇인가? 본문

가상화폐

가상화폐 스팀(Steem)은 무엇인가?

푸른 잠수함 2018. 2. 8. 20:07



스팀과 스팀 달러 가상화폐를 벌어주는 스팀잇!!!


Steemit은 관심 네트워크에 수혜자가되는 소셜 네트워크 및 컨텐츠 보상 플랫폼입니다.

간단히 말해 사용자가 자신의 이야기를 공유에 대한 보상을 주는 플랫폼이지요.


steemit은 군중이 콘텐츠에 대해 군중에게 보상하도록함으로써 작동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입니다. 이것은 스팀 블록체인 암호화폐덕분이며, 스팀은 매일 '주조'되고 콘텐츠 제작자가 얻은 득표에 따라 배포됩니다.





스팀코이 제공하는 플랫폼에서 보상을스팀달러로 줍니다. 스팀달러는 스팀이 환율이 크게 변동하더라도 사용자가 실제로 받게 될 보상이 영향 받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스팀잇은 자체 내부에서 거래를 가능하게 해서 외부적인 세력들로부터 시장조작이 불가능하게 만들어 놓은 점이 장점 중에 장점이죠 위 내용과 같은 내용이지만 다른풀이로 써봤습니다.


스팀잇에서 가장 영향력을 갖고 있는 것은 스팀파워라는 것이 있습니다.


스팀잇 내부에서 스팀파워를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부터 다른 사람이 투표를 받았을때

그 포스팅에서 얻는 수익은 커져갑니다.


한마디로, 스팀달러=스팀을 매수,매도할 수 있고, 스팀으로 스팀파워를 만들어 스팀잇 내부에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파워블로거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스팀잇의 블로그는 투표성 블로그이며, 다른 사람의 포스팅에 보팅을 한다 하여도 자신이 손해보는 일은 없습니다.


티스토리, 네이버 등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자신의 포스팅이 투표까지 받아 가상화폐로 보상까지 받을 수 있으니.. 스팀잇을 사용안할 수가 없죠. 정말 직업으로만 하시는 분들은 짧지만 30분 단위로 포스팅이 자주 올라옵니다. 물량또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니깐요.



위에 내용을 간추려봤을때 보상을 제공해주는 플랫폼은 국내에선 아직 스팀잇이랑 비슷한게 없어보입니다. 이에 따라 지금부터 서서히 알려지기 시작했고 앞으로의 파급력은 커질것이라 예상되는데요, 가상화폐도 작년 6월은 거의 몰랐어요. 하지만 가격이 치솟고 바이럴이 심해지니 자연스레 꼬이기 마련이었죠. 이처럼 스팀잇의 블로그 보상 시스템도 조만간 터질거라 생각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