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잠수함의 세상 이야기

가상화폐(암호화폐) 퀀텀(Qtum)코인이란?? 본문

가상화폐

가상화폐(암호화폐) 퀀텀(Qtum)코인이란??

푸른 잠수함 2018. 2. 9. 16:38



퀀텀코인(Qtum), 큐텀코인


퀀텀코인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기술적인 장점을 결합한 차세대 하이브리드 방식의 블록체인입니다. 


싱가포르에 있는 Qtum Foundation에서 개발한 오픈소스 블록체인 프로젝트입니다. 퀀텀 UTXO ( unspent transaction output )기술을 기반으로. POS 3.0 (Proof-of-Stake : 지분 합의 증명) 채굴방식 채택한 코인. 비트코인의 보안성과 이더리움의 확장성을 동시에 지닌 퀀텀은 차세대 하이브리드 블록체인으로 그 가치가 점점 상승 하고 있죠. 큐텀이라고도 불리지만 읽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어 정확한 기준은 없어보입니다.


시가 총액 2조2900억 원


순위 현재 기준 18위


최초 발행, 런칭일 2016년 3월 


발행량 1억 개(100,368,308QTUM) 


유통량 7300만 개(73,868,308QTUM)



 - 안정성, 모듈성 및 상호 운용성을 염두에두고 설계된 Qtum은 신뢰할 수있는 분산 응용 프로그램을 구축하기위한 가장 중요한 툴킷으로 실제 비즈니스 지향 사용 사례에 적합합니다. 하이브리드는 최초의 PoS 컨센서스 프로토콜과 결합하여 Qtum 애플리케이션이 주요 블록 체인 에코 시스템과 호환 될 수 있도록하면서 모바일 장치 및 IoT 어플라이언스를 기본적으로 지원합니다.



-  스마트 계약 라이프 사이클 관리


Qtum은 협력 파트너와 협력하여 비즈니스 스마트 계약 개발을위한 워크 플로를 표준화하는 도구와 방법을 개발합니다. 여기에는 스마트 계약서에 인간이 읽을 수있는 계약을 공식적으로 검증 할 수있는 번역과 요소, 이용 약관의 오류 복원력있는 사양이 포함됩니다.


-  산업 표준 설정


일련의 파트너 및 제 3 자와 협력하여 Qtum은 안전하고 철저하게 테스트 된 계약 템플릿을 제공하고 공급망 관리, 통신, IoT, 소셜 네트워킹과 같은 다양한 산업 및 사용 사례에 적합한 맞춤식 계약 허브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모바일로 이동


Bitcoin의 UTXO 모델을 기반으로 간단한 지불 검증 (SPV) 프로토콜은 기본적으로 Qtum 코드베이스에서 지원됩니다. 결과적으로, 어떤 모바일 장치에 쉽게 설치할 수있는 라이트 지갑 (witelet)의 스마트 계약을 실행하여 모바일 분산 응용 시대를 예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블록 체인은 마침내 모든 인터넷 트래픽의 절반이 스마트 폰과 태블릿에서 생성되는 세상에서 혼란에 빠질 준비가되었습니다.




계정 추상화 계층


Qtum은 Qtum의 EVM 버전으로 코드를 전송하는 수단으로 Bitcoins 'Script'언어를 확장합니다. 이를 통해 스마트 컨트랙트가 제공하는 끝없는 가능성과 비트 코인의 안정성 및 성숙도를 결합하여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환경에서 스마트 컨트랙트를 실행하고 분산 된 애플리케이션을 간단하고 안전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생태계. 



크로스 플랫폼 및 하위 호환성


Qtum은 기존 Ethereum 계약과 Bitcoin 게이트웨이와 호환되며 시스템이 업데이트 되더라도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을 유지합니다.





- 퀀텀 위성 프로젝트는 퀀텀의 dapp중 하나인 스페이스체인의 인공위성 프로젝트이다.  인공위성 설치를 통해 지구 내부의 사물들을 블록체인에 이용하도록 스페이스 체인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것을 목표로하며 지난 2월 2일 위성의 발사에정이다.


- 스냅샷(코인을 들고 있을 때 지급시간) 93333블록(933000 블록 부근부터는 홀딩하는 것이 필요)

  지급조건 : 퀀텀 관련 지갑( ex : 큐바오(Qbao) 월렛, 또는 퀀텀코어월렛 같은 지갑에 보유해야함.)



지금은 저점이라 들어가셔됩니다 오를거에요 희망을 가지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