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잠수함의 세상 이야기

비트코인골드 상장 후 엄청난 파급력 본문

가상화폐

비트코인골드 상장 후 엄청난 파급력

푸른 잠수함 2017. 11. 28. 16:17


최근 비트코인캐시에 이어 비트코인골드가 11월24일 빗썸에 상장했는데요 이에 대한 파급력은 대단했습니다. 30 ~ 40만원의 가격을 유지하던 골드의 가격은 몇시간도 안되어 400%가까이 급등하는 현상이 일어낫었죠.. 가격은 최고 140만원 선까지 올라갔습니다. 급격한 상승 후 내림 현상은 거품이 빠진다는 걸 확실히 보여주듯이 다시 본래의 가격으로 찾아갔죠.. 빗썸은 과도한 투자자들이 몰려 이번에도 서버가 다운되는 현상이 일어나고 말았는데요 지난번 캐시에 이어 또 이러다니 ㅠㅠ 제때 팔고 싶을때 못 팔고 물리신 분들은 이번에도 얼마나 울화통이 터질지 제가 다 쓰리네요 ... 또 소송사건이 일어날까 걱정됩니다. 


엄청난 파동이 느껴지시나요 ....ㄷㄷ 왜 비트코인의 파생상품들이 이러한 파급력을 갖고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오늘 포스팅해드릴 내용은 비트코인골드에 대한 탄생 및 특징에 대해서 쓰도록할게요!! 



비트코인골드의 탄생(Birth of Bitcoin Gold )


암호화폐의 탄생 비트코인에 이어 지난 8월1일 하드포크 진행으로 우지한의 비트코인캐시가 나왔습니다.  이번에도 2번째 하드포크를 통해 10월25일 중국 창업자 젝리아오의 비트코인 골드가 탄생했지요. 앞으로도 나올 비트코인의 파생상품들로는 비트코인다이아, 비트코인플러스, 비트코인실버가 있습니다. 추후에 또 어떤 종류의 비트코인이 나올지 궁금증이 커지네요.


하드포크 : 기존 블록체인과 호환되지 않는 새로운 블록체인에서 다른 종류의 가상화폐를 만드는 것을 말한다.

기존 블록체인의 기능개선, 오류정정, 문제점 수정 등을 목적으로 블록체인을 기존의 블록체인과는 호환이되지 않는 새로운 방식으로 변경한다.



비트코인골드의 특징



비트코인골드는 Equinash pow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이 알고리즘은 비트코인용으로 설계된 ASIC를 사용하여 설계할 수 없고 이를 통해 비트코인과 경쟁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이어 골드는 컴퓨터의 하드웨어(GPU)로 구성된 완전히 다른 인프라를 갖게된 것이죠. 


결론 : 누구나 쉽게 채굴할 수 있는 방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Pow(Proof of Work) : 작업증명 - 현재 이더리움에서 사용되고 있는 채굴방식이며, 채굴자가 해시연산을 반복적으로 시행하는 전문 하드웨어(GPU 채굴기)를 사용해서 블록을 생성하는 것. 반면 누구나 블록체인의 정당성을 확인할 수 있지만 에너지 소모가 크고 하드웨어 문제가 발생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ASIC 비트코인은 물론 대시코인, 라이트코인 등 각각의 가상화폐 알고리즘 풀이에 최적화된 반도체칩이다. 채굴업체들은 여기에 컨트롤러 등 각종 추가 장치를 붙여 채굴기를 만든다.



비트코인골드의 특징 (2)



위 표를 보시면 비트코인과 캐시 그리고 골드까지 총 공급량은 2,100만개로 모두 동일합니다. 작업증명 방식 Pow 알고리즘은 비트코인과 캐시는 동일한 반면 골드는 Equihash 방법을 사용합니다. 비트코인과 캐시는 ASIC의 채굴기를 이용하는데 이때 골드의 장점이 들어납니다. 앞서 말씀드렸는데요, 골드는 알고리즘이 달라 게임용 그래픽카드에서도 누구나 쉽게 채굴할 수가 있습니다. 



비트코인골드와 협약된 세계 거래소



비트코인골드와 협약된 세계 거래소들이 이렇게나 많습니다. 이중에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그리고 안전한 코인네스트! 세계에서 탑으로 꼽히는 비트렉스, HitBTC, 비트피넥스, 요빗, 등 거대 가상화폐 거래소들이 있습니다.



비트코인골드 지갑(Bitcoin Gold wallet)


위에 보이시는 대로 비트코인골드의 개인 지갑입니다. 블록체인인포, 마이이더월렛, ERC토큰 등 각 코인마다 지갑들이 있는데요 추후에 골드로 ICO를 진행하는 날이 온다면 위에 나온 종류로 참여하면 될거같습니다. ^^



화제가 되고있는 비트코인골드에 대한 특징을 알아봤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비트코인을 사기가 부담스럽다면 이에 비해 골드는 익명성을 추구하는 암호화폐 제트캐시와 비슷한 가격으로 장기투자도 괜찮을듯 싶습니다. 항상 새로운 코인들의 투자는 조심하고 또 조심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