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잠수함의 세상 이야기

암호화의 대표 모네로(XMR) 비밀의 모든 것 본문

가상화폐

암호화의 대표 모네로(XMR) 비밀의 모든 것

푸른 잠수함 2017. 11. 29. 17:04


 

암호화폐 대시(DASH), 제트캐시(Zcash)와 더불어 비밀스럽고 익명을 추구하는 모네로(Monero)상징적인 의미로는 XMR을 씁니다. 빗썸 상장 후 엄청난 거래량을 보여줬는데요 이후로는 잠잠하게 흘러갔죠. 근데 지금 다시 모네로는 엄청난 급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을 따라만 가는 것 일까요? 아니면 모네로만의 특성이 있는 걸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암호화폐 모네로에 대한 특징과 전망에 대해서 쓰겠습니다.



모네로의 비밀 또는 추적불가 시스템



모네로코인은 2014년 4월 6일에 개발됐으며 스텔스 주소 및 링 서명의 기본사용으로 발신자 및 지불 금액 등의 데이터에 대한 정보를 흐리게 함으로써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거래기록이 남는 반면 모네로는 비밀유지 및 추적 불가능한 보안을 자랑합니다. 또한 모네로코인은 누구나 사용이 가능한 오픈소스로 운영되며 안전한 암호화폐입니다.


스텔스 : 상대의 레이더, 적외선 탐지기, 음향탐지기 및 육안에 의한 탐지까지를 포함한 모든 탐지 기능에 대항하               는 은폐 기술.



모네로의 특징 및 장점



암호화 계통에 중점을 둔 선도적인 모네로의 거래는 기밀 사항이며 추적할 수 없다는 장점이 있으며, Zcash와는 달리 모든 사용자의 개인정보가 강화됩니다. 그리고 가상화폐의 거래 금액뿐만 아니라 사용자 간의 송수신 주소를 난독화해 투명한 모습을 띄고 있지요.



이어 모네로는 세계 어느 곳에서나 빠르고 저렴하게 결제할 수 있는 전자 현금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기 및 환불의 위험이 없어 '자본 통제'에 대해서 안전합니다. 


난독화 : 프로그래밍 언어로 작성된 코드에 대해 읽기 어렵게 만드는 작업이다.



모네로의 암호화폐 개발자




모네로의 개발진들은 240명으로 핵심 개발자는 30명입니다. 세계 곳곳에 퍼진 개발자들은 서로 채팅 및 채널을 이용해 커뮤니티를 주고 받죠. (무슨 개발진들도 비밀스럽네요 ..) 또한 어느 한 국가에서 암호화폐 모네로를 폐쇄할 수 없으며 특정법에 구애받지도 않습니다.



모네로 시가총액과 현재 차트 변동성



말씀드렸듯이 모네로는 잠잠하던 코인이였습니다. 무슨 호재가 있어서 저렇게나 올랐을까요? 당연히 비트코인이 오르니 따라가는 것도 있지만 정부나 기업이 보안과 비밀성을 추구하기 때문이라는 이유도 있습니다. 얼마전 문재인 정부도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한다는 얘기가 나왔는데요 익명성을 추구하는 제트캐시나 대시도 있지만 대표적으론 모네로 기술을 쓰지 않을까합니다. 현재 가상화폐 거래금액은 코인마켓캡 기준 $203.46(한화 약 21만 9100원) 시가 총액은 31억 달러(한화 약 3조 3,387억 원)입니다. 그래프만 보시더라도 엄청난 볼륨감을 보이는데요, 앞으로의 전망은 밝을거라 예상됩니다. ^^


모네로 소개 영상




< 출처 : 유튜브 >

https://getmonero.org/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