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잠수함의 세상 이야기

비트코인 가격이 2500만원 이상 가게되는 이유! 본문

가상화폐

비트코인 가격이 2500만원 이상 가게되는 이유!

푸른 잠수함 2019. 6. 25. 10:59

안녕하세요 푸른잠수함입니다.

 

오늘은 비트코인가격에 대해 얘기를 좀 해보고자 하는데요,

 

지난 주 드디어 1만달러를 다시 돌파해서 화제가 되고 있죠.

 

그럼 과연 전고점인 2만달러는 언제 돌파하며, 또 전고점보다

 

더 높이 갈 수 있을까요?

 

이에 대해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어봤습니다 ㅎㅎ

출처 :코인텔레그래프

 

비트 코인의 가격이 새해 최고치를 계속 유지함에 따라 모든 사람의 마음 속 질문은 이번엔 다른지 여부입니다. 
왜 이 랠리가 2017년의 "거품"과 같은 것이 아닌지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지적했듯이, Fundstrat의 Tom Lee에 따르면, 심리적 1만 달러 마크를 
초과하면 FOMO를 유발할 가능성이 높다고 Fundstrat의 Tom Lee는 말했습니다. 
그는 비트코인이 이제는 사상 최고치를 쉽게 돌파할 수 있다고 덧붙입니다.


그러나 Tone Vays와 같은 다른 시장 분석가들은 이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그는 인터뷰에서,
"나는 그것이 실제로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10,000의 벤치 마크는 2017년에 가격을 줄이는데 아무런 효과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2019년에 가격을 떨어 뜨리는 데에도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처럼 보입니다. "


1. 일반투자자가 아닌 기관들이 운전대를 잡고 있다.

비트코인은 2017년 말에 주류로 자리잡았습니다. 
당시 2 만 달러에 이르는 역사적인 급증은 주로 개인 투자자들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구글 트렌드 (Google Trends)에 따르면 일반 대중은 여전히 관심이 덜합니다.

실제로, "비트코인"에 대한 구글 검색 건수는 2017년의 10%에 불과합니다. 
즉, 일반 투자자 FOMO는 아직 시작하지 않았기 때문에 BTC 가격이 지난 번보다 훨씬 높아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반면에, 비트코인에 대한 제도적 요구는 급증했습니다. 
6월 17일 기준 CME Group의 공개 포지션은 총 26,555 BTC (약 2 억 4 천 6 백만 달러)에 달하는 
5,311건의 계약을 기록하여 2017년의 최고봉 기간 동안과 비슷한 거래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CME Bitcoin 선물 (BTC)을 보면 제도적 관심의 징후가 커지고있다"고 CME 그룹은 6월 18일 트위트했습니다.

"BTC 선물 미결제는 하루 643 건이 기록되어 6월 17일에 5,311건의 신규 계약을 성사 시켰습니다 

(26,555 BTC, 명목상 $250M)."

비트코인 파생 상품 거래소 비트멕스의 기록적인 거래량과, GBTC 지수에 따르면 

"스마트 돈"이 쏟아지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2. 네트워크의 기본 요소가 이전보다 향상되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해시 비율은 65,000,000TH/s를 넘는 새로운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즉, 비트코인은 그 어느 때보다 안전하며 네트워크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서는 

계산할 수 없는 양의 컴퓨팅 성능이 필요합니다.


그 사이에, 다른 기본요소는 lockstep에서 또한 성장했다. 일일 체인 트랜잭션 볼륨, 블록크기 및 기타 메트릭은 
비트코인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음을 확인합니다.

또한 SegWit과 같은 최적화 기능과 라이트닝 네트워크와 같은 오프체인(off-chain) 스케일링 솔루션을 통해 
네트워크 트랜잭션 비용이 2017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게 유지되었습니다.


3. 비트코인 반감기는 여전히 ​​11개월이 남았습니다.

이것은 채굴 블록 보상이 12.5에서 6.25 BTC로 반감 될 때 자연적으로 시장 판매인인 채굴자에 의해 

채굴된 비트코인 수량이 감소되는 때를 말합니다.

흥미롭게도 이전 반감기는 2016년 여름(가격이 완전 급등하기 1년 전)에 일어났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333일이 지나면 비트코인이 반감기를 맞이할 것으로 보입니다.

PlanB라고 알려진 대중적인 비트코인 시장 분석가는 투자자가 예상되는 공급 감소가 일어나길 기다릴 수 

없다고 제안합니다. 그는 덧붙였다:

"다가오는 반감기는 시장논리와 일치할 것입니다. S2F를 믿는다면, BTC가 2020년 5월 

$50k가 될 것인데 왜 기다립니까?"


4. 더 큰 거시 경제 그림

물론, BTC의 일중 가격 움직임은 장기 투자자들에겐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hodlers"는 고정 공급을 통한 비트코인이 장기적으로 급격히 성장하여 법정화폐를 능가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6월 18일, 유럽 중앙은행 총재 마리오 드라기(Mario Draghi)는 경제가 개선되지 않으면 

통화 개입이 진행되고 있음을 암시했습니다. 
이것은 금융 부문에 의해 점점 일반화되는 추세입니다.

동시에 Draghi는 미국의 도날드 트럼프(Donald Trump) 미국 대통령의 비판을 받았다. 
그는 이것이 미국과의 유럽과의 불공정 경쟁을 불러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연방 준비은행은 금리 인상을 연기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Morgan Creek의 공동 창립자인 Anthony Pompliano는 금리가 내려 가고 
통화가 발행됨에 따라 비트코인이 더 희소해질 것이라고 트윗했습니다.

"금리를 낮추고, 돈을 찍습니다.

BTC를 더 부족하게 만듭니다.

비트코인은 살아남고, 금융권은 죽습니다!"

따라서 거시 경제 지표는 하드캡 된 "디지털 금" 비트코인과 비교시 
법정화폐 가치가 떨어지는 지금, 비트코인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게다가 투자자들은 비트코인의 공급이 고정되고 투명하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할뿐만 아니라 
권위가 통제 할 수 없는 세계 최초의 중립적인 개방형 자금이라는 것도 깨닫습니다.

즉, 인터넷이 정보에 대해 한 일을, 비트코인이 돈에게 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역사적인 BTC 시장 사이클, 확고한 네트워크 기본요소 개선과 
더불어 기관의 참여 증가, 통화 가치의 하락이 확인되면서 
비트코인의 가격은 2017년보다 훨씬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납득이 가시나요?

 

흠 저도 장기적으로는 동의합니다만, 

실질적으론 우리 주변엔 단기 트레이더들이 많으니

 

판단에는 신중해야겠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