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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른 잠수함의 세상 이야기
제2외곽순환도로, 아직 기회가 있다! 본문
안녕하세요, 푸른잠수함이에요~
오늘은 제가 최근 관심있게 살펴보고 있는 주제에 대해 다뤄볼 생각입니다.
바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즉 제2외곽순환도로예요!
최근 부동산 관련서적들을 다수 보다보니, 부동산의 입지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교통망인 것 같습니다.
일단 검색창에 제2외곽순환도로를 치니까,
위키백과가 나오네요~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首都圈第二循環高速道路, 고속국도 제400호선)는 경기도 화성시를 기준으로 인천광역시와 경기도를
순환해 경기도 화성시로 돌아오는 계획으로 건설중인 고속도로이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의 바깥쪽으로 원형 모양으로 순환하는
형태이며, 전체 구간이 완공되면 총 길이는 263.4km에 이른다. 모두 12개 구간으로 나눠 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다른 공사
구간에 비해 추진이 지지부진한 인천 ~ 안산 구간을 제외한 나머지 구간이 2025년까지 완공을 목표로 공사를 추진하고 있다.
가장 먼저 개통된 구간은 봉담 나들목~동탄 분기점 17.32km 구간으로, 2005년 5월에 착공되어 2009년 10월 29일에
개통되었으며, 경기고속도로주식회사에서 30년간 운영 및 관리한다.
그 이후 2012년 3월 23일에 남항 교차로 ~ 서김포통진 나들목 구간이 착공되어 2017년 3월 23일에 개통되었으며,
이 구간은 인천김포고속도로주식회사에서 30년간 운영 및 관리한다. 양평 ~ 화도 구간은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구간 중에서
국가 재정으로 가장 먼저 착공된 구간이며, 2014년 5월 19일에 착공해 2020년 12월에 개통될 예정이다. 이후 2016년 12월에
이천 ~ 오산 민자구간과 2017년 2월에 봉담 ~ 송산 민자구간 건설 계획이 승인되었으며, 2017년에 착공해 봉담 ~ 송산 구간은
2021년 5월에, 이천 ~ 오산 구간은 오는 2021년 12월에 개통을 목표로 공사를 시행할 예정이다.
김포시와 파주시, 양주시, 포천시, 남양주시를 이을 경기도 북부 구간은 2017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공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김포 ~ 파주 구간은 한강 통과구간을 제외한 나머지 구간 실시설계를 오는 2016년까지 완료하고, 2017년 12월에 착공해
2024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가 추진될 예정이다. 한강 통과 문제등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발생해 김포 ~ 파주 구간 실시설계부문에
반영되지 못한 김포 ~ 파주 한강통과구간에 대해서는 턴키로 설계 및 공사착수할 예정이다.
파주 ~ 양주 구간과 포천 ~ 화도 구간은 2017년에 착공해 2022년까지 개통을 목표로 추진중이며, 이천 ~ 양평 구간은 2018년
하반기에 착공해 2024년까지 개통을 목표로 추진중이다.
이미 완공된 구간들도 여럿 보이죠? 저도 이미 꽤 타본 구간들도 있는데 그간 모르고 그냥 다녔었네요 ^^;
잘 보시면 기존 외곽순환도로를 감싸고 있는 형태로 그 범위가 훨씬 넓어졌음을 볼 수 있는데요.
제2외곽순환도로가 완성되면 저 길로만 쭉~~~가도 드라이브하기 좋을 듯 하네요.
드라이브도 좋지만, 투자자 마인드로는 어떻게 접근하여야 할까요?
제2외곽순환도로는 수도권에서는 이미 호재로 반영이 어느정도 되어 있긴 하지만
2025년에 완공이 목표이기 때문에,
이미 발빠르신 분들은 투자를 시작하셨을텐데요, 그래도 여전히
완공까지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시세가 제대로 반영이 안된 곳들을 잘 찾으시면
알짜배기 토지들을 매입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토지 투자는 '길따라 투자'가 기본이라고들 하잖아요!
따라서 자신이 관심있는 지역이 외곽순환도로 개통 대상지라면 이번 주말 가족들과
나들이 겸 드라이브 다녀오시는건 어떨까요? : )
전 개인적으로는 봉담-송산구간에 관심이 많습니다 ㅎㅎ
제게 익숙한 화성시이기 때문이죠 ^^
여러분들도 관심있는 지역은 주기적으로 살펴보시는게
부동산 공부에 도움이 많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이만 줄일게요 더위 조심하세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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