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잠수함의 세상 이야기

2018. 2. 5. 코인원, 보안·편리성 강화한 전용 앱 출시 본문

가상화폐 이슈 기사

2018. 2. 5. 코인원, 보안·편리성 강화한 전용 앱 출시

푸른 잠수함 2018. 2. 5. 13:52
/ 자료제공=코인원


국내 가상통화(암호화폐) 거래사이트 코인원이 전용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 베타 테스트를 마치고 정식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코인원은 모바일 앱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디자인 등을 개선해 이용자 편의를 높이는 데에 집중했다.

우선 1기기 1계정 사용 및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유심(USIM) 정보가 통신사에 등록된 정보와 일치하는지를 비교하는 유심 인증을 통해 앱 보안성을 대폭 강화했다. 또한 생체 인식 로그인 기능을 도입해 이용자의 간편하고 안전한 로그인이 가능해졌다.

증권사 앱과 유사한 구성으로 이용자에게 보다 친숙한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며 간편한 가격·변동·시간별 알림설정 등 사용자 중심의 편리성을 강화했다는 평가다. 코인원 프로차트 및 실시간 채팅 기능 역시 모바일 앱 환경에 맞게 구축했다.

가상통화와 블록체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코인원톡'도 앱과 연동돼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코인원톡은 이용자 간의 가상통화 정보를 공유하는 '코인포럼', 선별된 에디터가 정제된 가상통화 정보를 제공하는 '코인클립', 가상통화 시가총액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코인순위' 등 총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이 앱은 차별화된 경험가치는 물론 보안성과 편의성에 중점을 뒀다"며 "단순히 거래의 기능을 넘어 가상통화와 블록체인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공유할 수 있는 고도화된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