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잠수함의 세상 이야기

가장 안전한 암호화폐 거래소 고르기 본문

가상화폐

가장 안전한 암호화폐 거래소 고르기

푸른 잠수함 2018. 10. 31. 14:00

안녕하세요~


푸른잠수함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거래소들 얘기를 해볼까해요.



오늘 뉴스기사를 보다가 든 생각이,


참 우리나라에만도 거래소들이 우후죽순 너무나 많이 생긴다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이미 영업을 하던 거래소들도


다시 또 새롭게 론칭해서 다른 컨셉으로 오픈을 하고 있으니...


(업비트는 최근 업비트 싱가포르, 빗썸은 빗썸 덱스 등)




소비자 입장에서는 옵션이 많아진 장점이 있음과 동시에


정보의 홍수와 같이 옥석을 가리기가 쉽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가장 안전한 거래소를 어떻게 고를까?를 주제로 간단히 다뤄볼까 합니다.






1. 왜 우리는 거래소를 믿을 수 없을까요?


지난 8년동안 31개의 암호화폐 거래소가 해킹당했으며, 그 피해액은 13억 달러에 달합니다.


Binance가 CoinMarketCap의 순위를 지배하면서 인기가 높고 거래량이 많은 거래소가 가장 강력할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ICo rating의 보고서가 2018년 10월 초에 발표되었을 때, Binance는 코딩 안전성 및 최종 사용자 보호와 같은 

요구 사항 기준으로는 63/100이라는 놀라운 점수를 받았습니다.


이 보고서는 100개의 거래소 중 41%가 8자 미만의 "단순한" 패스워드를 허용한다는 사실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플랫폼은 정보가 부족한 고객이 자금이 사라질 수있는 불행한 침입에 빠지게 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암호자산의 손실로부터 완벽하게 보호되는 사람은 아무도 없으므로,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고, 거래소를 잘 선택하는 수밖에 없습니다."고 이야기 합니다.




2. 좋은 거래소는 어떻게 선택할 수 있을까요? 전문가들의 의견은?


거래소가 사용하는 저장 장치의 유형이 중요합니다. 


첫째, 암호화폐 애호가들은 지난 해의 해킹사건들을 경험하면서 어려운 교훈을 배웠습니다.


마운틴 곡스사는 두 번 해킹되었습니다. 2011년에 한 번, 2014년에 다시 한 번 - 총 850,000 개의 비트코인이이 해킹을 통해 도난당했습니다. 이는 당시 비트코인의 총 판매량의 약 7 %를 차지했으며 그 당시의 가치는 약 4억 8천만 달러였습니다. 

오늘날에는 54억 달러 이상 가치가 있습니다. 2013년 당시에는 비트코인 거래의 약 80 %를 차지하는 규모의 거래소였지만, 

그러한 큰 거래소가 얼마나 취약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사례였습니다. 마운틴 곡스사의 경우, 

결함있는 컴퓨터 시스템이 해킹의 원인이었다고 비난 받았습니다.


전문가들은 투자자들이 낮은 수준 보안에 대비하는 방법은 시스템 결함을 찾는데 시간을 할애하는 거래소를 선택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콜드 스토리지(오프라인 스토리지)를 사용하는 거래소를 찾고 핫 월렛에 보관된 코인의 양을 최소화하는 

거래소를 선택해야 해킹으로부터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3. 우리 스스로는 어떻게 조심하면 좋을까요?



개인 암호를 복잡하게 만들고 트랜잭션이 완전히 완료되기 전에 여러 단계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여러 거래소는 트랜잭션을 처리할 때 시간지연을 사용하여 수동으로 사기성 활동을 검토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시간낭비가 다소 불편할 수 있더라도 즉시 처리되고 해커들에게 쉽게 해킹당하는 것보다는 

자산을 잃지 않고 출금을 좀 더 기다리는 불편을 감수하는 것이 낫다고 말합니다.


거래소가 제공하는 보안 계층 뿐만 아니라 트랜잭션이 의심될 때 발생하는 경고 트리거를 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이중 인증, 다중 서명 트랜잭션을 최대한 활용하고 암호를 가능한한 복잡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4.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거래소는 어디가 있을까요?


보안을 가장 많이 염두에 두고있는 플랫폼은 사용자가 원하는 모든 트랜잭션이 일치하는지 확인하려고 시도합니다.


이는 거래를 완료하는데 사용되는 IP 주소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세부 정보와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전자 메일 확인을 통한 출금 확인은 일반용이며, 또한 가상화폐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런 수단은 일반적으로 각 개인에게 부여하기 때문에 보안에 유리합니다. 이는 우리 자산이 

세계 도처에서 분리되어 도난당하는 것을 어렵게 만듭니다.





5. 보안에 우려 때문에 암호폐가 주류가되지 못할까요?


이런 주장도 할 수 있겠지만, 전문가들은 업계가 직면해야하는 몇 가지 다른 장애물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IDCM의 Andrew Wong은 암호화폐 업계가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으며  암호화폐가 지배적으로 되기까지 

최소 3년이 걸릴 것이며 대중이 적절하게 수용하기까지는 더 오래 걸릴 것이라고 말합니다.


부분적으로 그는 이것이 암호화폐에 영향을 미치는 확장성 문제와 블록체인 초기기술이 

초보자가 이해하고 사용하기에는 어려울 수 있기 때문이라고 주장합니다.


JP Morgan의 전직 트레이더인 Wong은 장래에 "KYC (Centralized Exchange)에 대한 고객의 고객확인(KYC) 점검"이 도입될 것이라고 믿지만, 이것이 업계의 진보를 해칠 거라 생각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암호화폐는 규제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므로 

혁신을 저해하지 않는 한 이는 긍정적인 것입니다. 확실성이 규제의 주요 이점입니다."라고 하였습니다.



6. 거래소가 사실을 말하고 있는지 어떻게 확신할 수 있을까요?


행동은 말보다 중요합니다. 해킹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플랫폼을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해 수행하는 작업들을 살펴보세요.


사기 분석에 대한 투자가 아주 중요합니다. 거래소가 시스템의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돈을 쓰면 사용자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많은 플랫폼은 독립된 당사자가 정기적으로 보안 감사에 응하고, 발견한 내용을 게시하고 발견한 취약점을 스스로 공개합니다. 

평판이 좋은 거래소들은 이러한 감사의 결과를 전체적으로 게시하여 자신의 강점과 약점 및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취한 조치를 

스스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심있는 거래소 프로그램이 버그 현상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지 여부도 확인해야 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플랫폼이 자신의 시스템에서 보안 허점을 드러내는 "해커"들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도움이 좀 되셨나요? 국내외 거래소들이 하루가 멀게 늘어나고 있지만


중요한건 자기가 믿고 쓸수 있는 거래소가 하나라도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저는 암호화폐 거래소 중에서는 고팍스를 개인적으로는 추천합니다.


이유는 보안이 뛰어나고 자체 기술진이 꽤나 쟁쟁하기 때문이에요~


여러분들도 여러분만의 기준으로 이 거래소 저 거래소 쓰기보다는 믿을만한


거래소 한두개를 선정하심이 어떨까요?


그럼 푸른잠수함은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