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잠수함의 세상 이야기

2017년 11월 16일 가상화폐 국내 및 해외 간추린 코인뉴스 본문

국내 및 해외 코인뉴스

2017년 11월 16일 가상화폐 국내 및 해외 간추린 코인뉴스

푸른 잠수함 2017. 11. 16. 12:44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매서운 바람은 뺨을 후려치네요 ㅠㅠ 항상 느끼는 거지만 책상에 앉아 블로그 쓸때가 가장 행복한거 같습니다ㅎㅎ

밖에 계신 독자님들 항상 감기 조심하시고 마스크랑, 장갑 꼭 착용하고 다니세요!!


간추린뉴스 들어갑니다~~ 



국내 간추린 코인뉴스

1. 플레이코인·링커코인, '암호화폐 혁신 위한 MOU 체결'


게임 플랫폼 전문기업 홍콩법인 게임허브(遊戱坊有限公司, 대표 김호광)의 플레이코인과 링커코인이 암호화폐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플레이코인은 대기업 중심의 독과점 게임 시장을 혁신할 암호화폐로 인플루언서, 왕홍, 1인 미디어 창작가가 중소 게임 회사의 마케팅 활동에 직접 참여해 게임사 매출, 기타 기여도에 따라 리워드를 지급 받는 형식이다.


링커코인은 가상화폐시장, 금융시장, 전자상거래 시장 등 수많은 경제 네트워크간 상호 거래가 가능하도록 연결시켜주는 암호화폐이며, 링커코인 재단은 다가올 12월 1일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엑스(COINX)를 오픈하게 된다.   


게임허브 김호광 대표는 “게임과 인플루언서를 연결하는 플레이코인, 코인과 코인을 연결하는 링커코인 간의 MOU는 암호화폐 시장에 혁신을 가져올 예정이며, 플레이코인은 링커코인 재단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COINX에 내년 상반기 상장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2. 한국법제연구원,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규제 및 법제화 방향' 보고서 발간


한국법제연구원은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의 규제 및 법제화 방향'을 주제로 법제이슈브리프를 발간하고 가상화폐의 특성을 모두 반영한 입법적 근거 마련이 필요하다고 의견을 제기했다. 


김명아 연구위원은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는 디지털통화 등 다양한 용어로 사용되고 있는데 ‘통화’라는 표현 때문에 일반인들에게 개념상의 혼란을 더한다”며 “‘화폐’, ‘통화’라는 용어의 사용은 공적신뢰가 가능하고, 국제적으로 가치산정이 비교적 안정적으로 이루어지는 법정화폐나 통화라는 그릇된 인식을 줄 수 있으므로 용어 사용상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3. 김성오 프로, '스타그램코인' 스포츠 분야와 접목


K STAR SPORTS 김성오 프로가 지난 1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 본사 건물에서 열린 O2O플렛폼 전문기업 KMS(코리아모바일소사이어티) 스타그램코인 첫 기술 세미나에 참석해 향후 진로에 대해 발표했다.


김성오 프로는 "O2O플렛폼으로 다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존의 가상화폐 온라인 지갑을 넘어 간편하면서도 실용성있는 온라인지갑을 개발 중이며 나아가 거래소, 체굴소 등 획기적인 아이디어로 세계 특허출원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날 KMS 김민수 대표와 K STAR SPORTS 김성오 프로는 함께 문화를 넘어 스포츠분야 까지 아우르는 최고의 가상화폐로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 대표는 "파티나 행사에서 연예인 섭외와 계약을 위한 지불수단으로 스타그램코인을 사용 할 수 있도록 연예인 섭외 앱서비스 '행사의 신'과 글로벌 버전 '파티야'와 결합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4. OK저축은행, '상표권 특허출원'


OK저축은행이 상표 출원을 시작으로 비트코인 사업 진출에 시동을 걸고 있다. 구체적인 사업 계획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현재 사업성을 검토하며 비트코인 사업과 관련한 내부적인 학습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5일 특허청에 따르면 OK저축은행은 지난 10월 18일 ‘OK! 코인’, ‘OK! COIN‘, ’코인 OK!‘, ’COIN OK!‘ 등 4가지 버전의 비트코인 관련 상표 출원 등록을 끝마쳤다. 


OK저축은행의 관계자는 "비트코인 사업 진출을 위한 상표 출원을 한 것이 맞다"며 "선제적으로 특허 출원을 한 후 현재 수익성을 따져보며 사업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한국금융연구원 이광상 연구원은 "일본의 경우 비트코인이 화폐로 인정되며 많은 시중 은행들이 비트코인 사업에 진출하고 있고 미국의 골드만삭스 역시 비트코인 중개를 준비하고 있다"며 "OK저축은행이 비트코인 관련 상표 출원을 했다는 것은 세계적인 흐름에 맞춘 움직임으로 해석된다"고 말했다.  




해외 간추린 코인뉴스

5. 우루과이, '세계 첫 법정 디지털화폐 발행'


우루과이가 세계 최초로 국가 중앙은행이 주도하는 디지털 통화 'e 페소' 발행을 공표했다.


우루과이 중앙은행의 디지털 통화 발행에 대해서는 전 세계 금융 중심지라고 할 수 있는 스웨덴 중앙은행이 검토의 구체적인 일정을 이미 공표할 정도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이번 우루과이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디지털화폐는 국영 통신사 안텔(ANTEL)의 휴대전화 이용자 1만 명을 대상으로 발행된다. 그리고 중앙은행 디지털화폐의 보유자는 이를 개인 간 결제(peer-to-peer)나 상점에서 쇼핑 시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우루과이 중앙은행 총재는 기자 회견에서 새롭게 발행되는 가상화폐에 대해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가 아니라 중앙은행이 책임을 가진 법률적 화폐로 우루과이 페소와 동일한 디지털화폐"임을 강조했다. 



6. 독일 이노지, '글루와'와 '블록체인 대출' 시장 진출


독일 에너지 기업 이노지가 한국 스타트업 기업 글루와와 함께 블록체인 대출 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한다. 


이노지는 지난 달 설립된 자회사 루빅스원(Rubix.one)을 통해 글루와와 협력 관계를 맺고 블록체인 기반 대출 사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지난 15일 밝혔다. 


클레멘스 폼페이 이노지 신사업 총괄 관리자는 헤럴드경제와의 단독 인터뷰를 통해 “Rubix.one은 새로운 가상화폐 시장 창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E-커머스 중소 기업들이 가상화폐 보유자들과 신속하게 연결돼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플랫폼을 만들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태림 글루와 대표는 “글루와와 이노지는 신사업에 대한 목표의식을 함께 하면서 서로에 대한 문화적 차이를 인정하고 밀접한 협력 관계를 이루고 있다”며 “향후에도 신용평가 시스템을 넘어 블록체인 기반 비지니스 모델을 다양하게 실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7. Prudential, 'StarHub와 블록체인 무역 플랫폼' 론칭


보험 회사인 푸르덴셜(Prudential)이 싱가폴 통신사인 스타허브(StarHub)와 협력하여 중소기업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거래 플랫폼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제휴를 통해 스타허브는 비즈니스 고객에게 푸르덴셜의 보험 옵션을 제공하면서 FTT(FastTrack trade)를 통한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게된다. 대체 금융 옵션은 P2P 대출기관 (Funding Societies)을 통해 제공된다.


푸르덴셜 싱가포르의 수석 파트너십 담당 책임자인 스테파니 사이먼넷(Stephanie Simonnet)에 따르면 "보험회사, 통신회사, 핀테크의 기업간 협력은 회사를 통해 고객을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디지털 생태계를 만들어 변화시키고 주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8. SecureKey, '신원 확인 블록체인 시스템' 출시 예정


최근 캐나다의 스타트업 회사인 SecureKey는 전국적으로 신원확인을 위해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을 곧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지난 15일(현지시간) 블룸버그(Bloomberg)에 따르면 SecureKey의 CEO인 그레그 월폰드(Greg Wolfond)는 "블록체인 ID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가 중앙 시스템을 거치지 않고 개인정보를 제어 및 공유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그레그 월폰드(Greg Wolfond)는 "2018년 초에 생겨날 것으로 기대되는데 이 새로운 디지털 신원확인 플랫폼은 IBM의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여 소비자가 휴대전화 및 Windows 장치를 사용해 신원을 정부, 은행 및 통신업체에 증명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제공 : 코인프라이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