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잠수함의 세상 이야기

2017년 10월 5일 가상화폐 국내 및 해외 간추린 코인뉴스 본문

과거 국내 및 해외 코인뉴스

2017년 10월 5일 가상화폐 국내 및 해외 간추린 코인뉴스

푸른 잠수함 2017. 11. 17. 14:47


해외 간추린 코인뉴스

1. 신규 은행 UBS, 블록체인 무역 금융 플랫폼 가입


신규 은행들이 지난해 말 스위스에 본부를 둔 UBS(스위스의 금융 기업)와 IBM의 거대 무역 금융 계획에 가입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제네바에서 열린 Sibos 은행 회의에서 Bank of Montreal (BMO), CaixaBank, Commerzbank 및 Erste Group이 현재 오픈 소스 Hyperledger Fabric 프레임 워크에 구축되는 이 프로젝트에 가입했다고 알려졌다.


프로젝트의 배경은 국제 무역 거래를 처음부터 끝까지 수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고, 종이 기반 신용장 대신에, 무역 금융 거래는 스마트 계약 (특정 조건이 충족될 때 실행되는 자체 실행코드)으로 실행된다.


UBS(스위스 금융 기업)의 트랜잭션 뱅킹 제품 및 시장 개발 부문 책임자인 Beat Bannwart는 “우리는 거래 은행 관점에서 보았고 공급망 금융을 통해 무역에서 온 사람들이 참여했으며 목표는 모든 단계를 하나의 솔루션으로 결합하는 것이 전체 비즈니스 흐름을 다룰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2. OneCoin, 핀란드 경찰에 의해 지속적인 조사


핀란드의 OneCoin 가상화폐 투자에 관한 경찰 수사가 가속화되고 있다.


 Österbotten 도시의 사법당국은 “OneCoin 선동자는 경제 범죄 케이스”라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에 따르면 피해 액수는 50만(한화 6억7800만 원) 유로가 넘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조사는 현재까지 국내에서 시작된 두 번째 OneCoin관련 조사이며 BehindMLM에 따르면, “국가기관은 혐의가 입증되기도 전에 법을 집행했다”고 전했다.


Österbotten의 경찰 관계자 Perälä(페랄라)는 “OneCoin에 대한 범죄수사가 더욱 커지고 있어 여러 나라와 관련 될 것”이라고 말했다.


3. 일본, NEM 기반 야생동물 블록체인 추진


일본 정부가 야생동물 과밀의 현상을 다루려고 시도하며 육류 공급망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기 위한 블록체인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본 농림부(Japanese Ministry of Agriculture)는 일본산 야생동물 육류 공급망 확보를 위해 블록체인을 사용할 예정이며 야생동물 사냥과 음식 배식기준을 감독한다”고 밝혔다.


야생동물 프로젝트는 협력 기술국의 Mijin의 NEM 프로토콜 기반으로 만들어진 블록체인 기술이다. 


Tech Bureau Corp의 CEO 인 아사야마 타카오(Asayama Takao)는 “효율적인 야생동물 육류 공급망에 대한 해결책으로 블록체인을 보고있다”고 주장했다.


4. 러시아 정부 책임자, ‘비트코인 가격 MMM과 비교’


러시아 정부 부처의 책임자는 비트코인 가격을 이전 러시아 악명 높은 폰지제도인 ‘MMM’(다단계 금융 회사)의 가격과 비교함으로써 가상화페 투자에 대해 경고했다.


러시아 경제발전 장관 Maxim Oreshkin은 “비트코인을 통해 알 수 있는 사실은 시민의 참여로 위험하며 MMM 주식 가치의 동력학과 매우 유사하다”고 언급했다.


이어 그는 “국가는 투자자들을 보호할 수 없을 것이고 모든 사람들이 투자에 신중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제공 : 코인프라이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