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잠수함의 세상 이야기

2017년 11월 28일 가상화폐 국내 및 해외 간추린 코인뉴스 (2) 본문

국내 및 해외 코인뉴스

2017년 11월 28일 가상화폐 국내 및 해외 간추린 코인뉴스 (2)

푸른 잠수함 2017. 11. 28. 14:43

국내 간추린 코인뉴스


12. 크로스코인, '뷰티산업에서 세계최초 블록체인 활용'


크로스코인(cross coin, CRC)은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 2017 인터참뷰티엑스포코리아에 참가해 뷰티산업에서 블록체인을 활용한 전자결제 시연을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크로스코인 관계자는 "전자결제 솔루션인 '크로스페이(Cross Pay)' 어플을 통해 뷰티샵의 결제와 전자상거래를 비롯 무역이나 전자계약, 해외 출장이나 여행 중 빠르면서 편리하고 안전한 결제를 전세계 어디서든 할 수 있다"라며 "글로벌 K-뷰티산업에 맞추어 2018년 1월부터 중국과 필리핀, 인도네시아를 시작해 3월부터는 동남아시아 전역에 본격적으로 서비스가 시작 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23일 부대행사로 개최된 2017 서울세계뷰티엑스포(총재 김우도)와 크로스코인 발행과 크로스페이를 서비스하는 알파와오메가재단(이사장 곽재온)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3. 앙클-코인즈월렛, '블록체인 비즈니스 운영활성화' 협약


하드웨어 비트코인 지갑 개발업체 '(주)코인즈월렛'과 S/W 및 IT 솔루션 전문업체 '(주)앙클'은 지난 10일 충남 천안에 위치한 (주)앙클 대회의실에서 '블록체인 비즈니스 운영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일영 코인즈월렛 대표와 김병준 앙클 이사가 참석했다. 양사는 세계 최고 수준의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 및 운영을 위한 공동 노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최근 암호화폐 시장 확대에 따른 블록체인 서비스 연구개발과 솔루션을 공동 진행하고, 비트코인 및 알트코인 관련 서비스를 발굴해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14. 가상화폐 사기, '박정운도 피해자 아닐까 예상'


2000억원대 가상화폐 사기 사건의 피해자 대표가 사건에 연루돼 수사 받고 있는 가수 박정운 씨에 대해 "박 씨도 피해자가 아닐까 예측한다"고 밝혔다.


28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한 '이더리움' 채굴대행업체 마이닝맥스 피해자 모임 대표 빈현우씨는 "(박 씨가 사건과 연루된 사실을) 전혀 몰랐다. 박 씨가 인맥상 관계가 있다는 사실은 한국의 피해자들은 전혀 몰랐고, 기사를 보고 알았다"며 "제가 (한국의 피해자들에게) 물어봤는데 본 사람 아무도 없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빈 씨는 "아주 지극히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아마 박정운 씨도 피해자가 아닐까, 조심스럽게 예측해 본다"고 밝혔다.









제공 : 코인프라이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