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잠수함의 세상 이야기

2018년 4월 10일 가상화폐 국내 및 해외 간추린 코인뉴스 본문

국내 및 해외 코인뉴스

2018년 4월 10일 가상화폐 국내 및 해외 간추린 코인뉴스

푸른 잠수함 2018. 4. 10. 15:42

국내 간추린 코인뉴스


1. 4차산업 블록체인 기술 암호화 화폐 포럼개최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 화폐의 실용 방안과 그에따른 가치에 대해서 전국 200여명의 참여자를 대상으로 오는 12일 압구정동 크루즈378에서 포럼을 개최한다.


(주)나우미가 개최하는 이번 포럼은 일반인들에게 지식 전달 측면에서 좀 더 이해하기 쉽게 정보를 전달한다는 측면에서 열린다.


(주)헬스케어네비 블록체인 개발연구소가 개발한 암호화 화폐 기술 개발자 전용욱 소장이 직접 포럼에 참여한다.


또한 반응형 스포츠 시뮬레이터 개발 국내 최초 3D스크린골프 개발사 (주)유니에보는 가상현실 VR과 증강현실 AR 최첨단 4K 3D 그래픽 기술을 접목 기존 스크린 골프를 혁신적으로 교체하는 프로그램을 암호와 화폐와 함께 진행한다는 방안을 포럼을 통해 밝힌다.



2. 가상화폐 P2P 직거래 전문 'P2P코잉', ICO게시판 메뉴 개설


가상화폐 P2P 직거래 전문 사이트 P2P코잉은 ICO메뉴를 새롭게 개설했다고 10일 밝혔다.


P2P코잉은 ICO메뉴를 새롭게 개설했고, 로그인 후에 ICO메뉴로 들어가서 글 작성을 하게 되면 종목과 제목 그리고 내용을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나온다고 밝혔다.


새로이 출시되는 가상화폐의 기술력, 경쟁력 등을 담아서 투자자를 모집하는 일종의 광고라고 생각을 하면 된다.


이를 통해 미리 출시될 가상화폐에 대해 알게 된 투자자들이 ICO를 할 때 참고해서 투자를 할 수 있게 된다.



3. 씨티엘, 세계최초 정액제 가상화폐거래소 20만명 모집 개시


씨티엘은 라이브플렉스와 공동투자한 크립토컴퍼니가 전세계 최초 정액제 거래소인 코인마블의 사전 예약을 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코인마블은 기존의 거래소와 달리 월정액 이용료만 지불하면 거래수수료가 무료다. 월정액 이용료는 거래금액 1억 원 이하 9900원, 무제한 거래는 1만9800원이다.


크립토컴퍼니는 사전예약을 선착순 20만 명까지 진행하고 사전모집을 통한 가입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사전예약을 신청 후 회원가입을 한 유저 전원에게 1000비트지코인(2만 원 상당)을 지급한다. 1년 월정액 이용권 유저에게는 코인마블의 기축통화로 이용될 USDM 200개(20만 원 상당)의 코인을 추가 지급할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4. 국회입법조사처, ‘세상을 바꿀 기술, 블록체인’ 전문가 간담회 개최


국회입법조사처(처장 이내영)는 10일 암호화폐의 기반 기술인 블록체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에 블록체인 기술 관련 전문가 연속 간담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속 간담회는 ‘세상을 바꿀 기술, 블록체인’을 주제로 오는 5월 2일까지 6회 연속으로 11일에는 국회입법조사처 제2세미나실(국회도서관 406호)에서 두 번째 간담회가 열릴 예정이다. 


간담회는 의료정보 블록체인 스타트업인 메디블록의 이은솔 대표가 산업 분야별 블록체인 기술의 적용 현황과 블록체인 기반 의료정보 플랫폼에 대해 발표하고, 국회 내외 참석자들과 토론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5. 이더리움硏, 블록체인 토크콘서트


김경수 이더리움연구소장은 오는 29일부터 8주간 조선일보 광화문빌딩에서 블록체인 투자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유사수신행위나 가짜 정보가 아닌 정확한 투자 방법과 암호화폐 알리기에 앞장선다.


김경수 소장은 “확인되지 않은 정보를 제공하거나 잘못된 투자를 권유하는 행위를 보고 연구소를 설립하게 됐다”며 “새로운 기술 혁명의 시대로 온 만큼 많은 이들이 정확한 정보를 통해 성공적인 투자를 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6. 코리아씨이오서밋, '블록체인서밋 서울2018' 개최


코리아씨이오서밋 (Korea CEO Summit·이사장 박봉규)은 오는 12일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 파르나스에서 “블록체인서밋 서울2018” 행사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블록체인시티’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한국·미국·영국·중국·러시아 등의 기업들이 참가해 제4차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연결하는 상호교류 협력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신문명·블록체인 시티·블록체인 이코노미·블록체인 세기대담·블록체인 Talk Concert 등 총 5개 세션으로 진행되며 관련 산업 분야의 전문가 및 기업가들이 발표에 나서 관련 산업에 대한 통찰과 전망을 공유할 예정이다.




해외 간추린 코인뉴스


1.“비트코인, 역사상 최대버블이 터지고 있다”-BOA


“역사상 가장 거대한 버블이 터지고 있다”


미국 월가 대표 투자은행 중 하나인 뱅크오브아메리카(BOA)가 암호화폐(가상화폐)에 대해 이같은 전망을 내놓았다.


9일(현지시간) 미국의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BOA 마이클 하트넷 수석 투자전략가는 지난 주말 보고서를 통해 역사적으로 대규모 거품을 초래한 주요 자산들의 ‘멀티플(시초가 대비 자산 가치 배수)’을 분석한 결과, 암호화폐의 대표인 비트코인이 가장 높은 배수를 기록했고, 추이를 감안할 때 거품이 붕괴될 시점에 와 있다고 전망했다.  



2. 베네수엘라, 가상화폐 '엘 페트로' 국가 공식 사용


베네수엘라 제헌국민회의(National Constituent Assembly)가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사용에 고나한 법령을 승인하고 구 페트로(Petro)의 불법화와 함께 새로운 '석유 지원 통화'도 승인, 가상화폐를 공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3. 윙클보스 형제의 ‘제미니’, 가상화폐 블록트레이딩 서비스 제공


‘비트코인 부자’ 윙클보스 형제가 운영하는 가상화폐거래소 제미니(Gemini)가 대량 거래가 가능한 블록트레이딩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블룸버그가 9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대규모 매매주문이 비트코인 시세에 미칠 영향을 줄이기 위해 기존 주문장 체결 이외 방식으로 대량 거래를 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헤지펀드 등 대형 트레이더를 겨냥한 전문업체들과 맞설 경쟁력도 강화할 계획이다. 


제미니는 블로그 게시글에서 “이번 서비스는 오는 12일 9시30분 개시한다. 관련 주문들은 시장조성자들에게 전자방식으로 동시에 통지될 예정이다. 거래정보는 제미니 마켓데이터 피드에 거래실행 10분 후 게재된다”고 밝혔다. 



4. 가상화폐 소재 삼은 '루팡 3세' 최신 애니, 11일부터 국내 방영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 애니박스는 4월 신작 '루팡 3세 파트5'를 11일 오후 11시 국내 첫 방송 한다고 10일 밝혔다.


루팡 3세 시리즈 최신작은 최근 대중의 관심사로 떠오른 '가상화폐'를 소재로 삼았다. 루팡은 애니메이션에서 가상화폐를 훔치기 위해 거대한 서버에 잠입하고 수수께끼의 천재 해커 소녀 아미를 만나 이야기를 풀어간다.



5. 노보그라츠의 가상화폐 전문은행, COO에 前 골드만삭스 부사장 영입


억만장자 투자가 마이크 노보그라츠가 만든 가상화폐 전문 상업은행이 전 GS 임원을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영입했다고 블룸버그가 소식통들을 인용해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소식통들에 따르면 노보그라츠가 운영하는 갤럭시디지털이 리처드 김 전 골드만삭스 런던지사 부사장을 COO로 영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몇 주 안에 근무를 시작할 예정이며 근무지는 뉴욕이 될 듯하다고 이들은 말했다. 



6. 日 비트플라이어, 기술고문에 언어 설계자 임명


10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비트플라이어는 최근 macOS와 iOS용 앱 개발 언어 중 한가지인 ‘Objective-C’의 공동개발자인 톰 러브(Tom Love) 씨가 기술고문으로 취임했다고 발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가노 유조(加納裕三) 비트플라이어 사장은 취임 이유에 대해 “블록체인용 표준 쿼리(query) 언어의 설계를 부탁하고 싶었다”면서 “처음부터 단어를 구축 가능한 재능은 희소성이 높다”고 말했다.



제공 : 코인프라이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