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잠수함의 세상 이야기

2018년 3월 7일 가상화폐 국내 및 해외 간추린 코인뉴스 본문

국내 및 해외 코인뉴스

2018년 3월 7일 가상화폐 국내 및 해외 간추린 코인뉴스

푸른 잠수함 2018. 3. 7. 19:12

국내 간추린 코인뉴스


1. "20대 가상화폐 구매경험 22.7%…평균 293만원 투자"


20대 젊은층 5명 중 1명 이상이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를 실제로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연령이 낮을수록 가상화폐 구매경험 비율은 높았다.


7일 한국금융투자자보호재단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서울과 6대 광역시 및 경기지역 신도시 등에 거주하는 25∼64세 2천530명으로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 가상화폐를 실제로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한 비율은 13.9%였다.


7.5%는 구매 경험은 있으나 현재는 소지하고 있지 않았고 구매 경험이 있고 현재도 소지하고 있다는 응답은 6.4%였다.


반면에 54.7%는 구매 경험은 없으나 가상화폐에 대한 내용을 알고 있다고 답했고 31.3%는 구매 경험도 없고 가상화폐가 무엇인지도 모른다고 답했다.



2. 한빛소프트, 가상화폐 홍콩 ICO…내달초 공개 판매


한빛소프트(5,14010 -0.19%)는 암호화폐 '브릴라이트 코인(BRC)'을 홍콩 자회사를 통해 ICO(가상화폐공개)하고 다음달초 공개 판매에 들어간다고 7일 밝혔다.  


BRC는 게임 이용자들을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 '브릴라이트 플랫폼' 기반의 암호화폐다. 브릴라이트 플랫폼은 자산 거래에 동시성을 적용해 중개자 없이도 안전하게 자산을 저장, 이동, 거래할 수 있다. 플랫폼에는 PC·모바일·웹·콘솔·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게임 등 네트워킹이 가능한 어떤 형태의 게임도 참여할 수 있다.



3. 빗썸, 키오스크 사업 진출…가상화폐 결제 도입 예정


가상화폐(암호화폐·가상통화) 취급업소(거래소) 빗썸이 터치비(Touch B) 브랜드를 출시하고 키오스크(무인 안내·결제시스템) 사업에 진출한다. 


빗썸은 렌털료 등 설치·운영 비용을 대폭 낮춘 제품을 공급해 소상공인들의 비용 절감과 매출 증대, 효율적인 매장 운영을 지원할 방침이다.



4. 금융소비자원, “가상화폐, 권력으로 시장누르는 행태 이해불가”


금융소비자원(대표 조남희, 이하 금소원)은 7일 “정부가 가상화폐에 대한 정책 실패나 자신들의 무능에 대해 어떤 책임과 반성 없이, 무조건 권력으로 시장을 누르는 행태를 유지한다는 것은 이해할 수 없다”고 밝혔다. 


금소원은 이날 “현재 가상화폐에 대한 정부나 전문가 집단, 시장 판단 등을 종합해 보면 대체로 제도화를 해야한다는 쪽으로 의견이 모아지고 있다”면서 “하지만 정부, 특히 청와대를 중심으로 정치적 책임만을 우려한 나머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시장 옥죄기에만 집중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비판했다. 



5.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세미나 개최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대표 박희정)이 오는 29일부터 이틀간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지속성장 가능한 4차산업을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최적의 구현기술과 산업별 적용사례’ 세미나를 개최한다.


총 이틀로 구성된 세미나는 첫째 날 ‘최적의 구현기술’, 둘째 날 ‘산업별 적용사례’라는 부제로 진행된다.



6. 블루포인트파트너스, '블록파티' 개최


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블록체인 개발자 양성 부트캠프인 '블록파티'를 성수역 인근 스테이션 니오에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블록체인 전문 액셀러레이터 해시드와 기술 전문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로 잘 알려진 블록체인 스타트업 스트리미가 행사를 함께 주관하며 미국 UCLA 블록체인 랩과 디앱네트워크 창립자 에릭 정 대표가 프로그램을 이끈다. Fr8 네트워크, 애드체인, 센티넬 프로토콜, 매디블록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한다.




해외 간추린 코인뉴스


1. 로고프 하버드대 교수 "비트코인 100달러로 떨어질 것"


가상화폐 비트코인의 가격이 궁극적으로는 100달러 선으로 떨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됐다.


블룸버그통신은 6일(현지시간) 케네스 로고프 하버드 경제학과 교수가 비트코인이 향후 10년 안에 10만 달러까지 오를 것이라는 예측보다는 100달러 선으로 떨어질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예측했다고 보도했다. 로고프 교수는 가상화폐에 대한 규제 강화가 비트코인 가격 하락의 주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2. 비트코인 거래량 2년來 최저 기록


비트코인은 오늘 장에서 1만1천달러 이탈하는 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한국시간 2018년 03월07일 오전 6시 17분 기준으로 7.57% 하락해 1만 756달러에서 거래되고 있다.가격 하락세가 나왔지만,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비트코인이 오늘 장에서 1만 800달러 이상으로 마감을 하면 1만 7천 달러까지 오를 수 있을 것 이란 전망이다.


비트코인 거래량은 2년 사이 최저치를 기록했는데, 이는 주요 가격대를 보며 관망세가 짙어진 탓으로 보입니다. 강세장 진입이 확실시 되는 순간 탄력을 받아 큰 폭의 상승세가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3. "비트코인 선물할께" 머스크 가짜 트위터 사기


테슬라 전기차 제조사 창업자이자 스페이스X(SpaceX) 최고경영자(CEO) 엘론 머스크의 트위터 팔로워들을 상대로한 암호화폐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고 영국 BBC가 지난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사기꾼들은 트위터에 엘론 머스크나 유명인인척 활동하면서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를 선물로 준다는 이벤트성 글을 올렸다. 그들은 "소량의 암호화폐를 나에게 주면 이에 10배에 해당하는 암호화폐를 돌려주겠다"란 식으로 사기를 펼쳤고 피해자들은 암호화폐를 돌려받지 못했다. 


사기꾼들은 용의주도했다. 엘론 머스크로 활동한 한 사기꾼은 그의 프로필 사진을 그대로 가져다 쓰고 트위터 활동명은 가장 비슷하게 지은 것은 물론, 스페이스X 공식 트위터 글에 댓글을 남겨 피해자들을 속였다. 여기에 봇계정(자동으로 글을 올리고 이용자가 가상의 인물이나 대상인 것처럼 가장해 운영하는 계정)까지 동원해 "정말 고맙다. 잘 받았다"란 내용의 낚시성 댓글도 올렸다. 



4. 러시아, "7월까지 가상화폐 합법화할 것"


6일(현지시간) 가상통화 전문매체 CCN는 러시아 의회의 이달 1일자 공식 보고서를 인용해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가상통화 합법화 법안의 채택 기한을 오는 7월1일로 정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러시아 재무부는 코인공개(ICO)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있다. ICO는 가상통화를 개발한 뒤 분배하는 조건으로 자금을 끌어모으는 행위다. 기업이 주식을 처음 공개하고 자금을 조달하는 기업공개(IPO) 격인 셈이다. 또한 러시아 중앙 은행은 크라우드 펀딩에 대한 법 초안을 준비하고 있다. ICO가 인터넷 등의 플랫폼을 통해 다수의 개인들로부터 자금을 끌어모으는 크라우드펀딩의 성격을 일정부분 갖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서다. 이 두 법안은 이달 중으로 의회에 제출될 것으로 보인다. 



5. 美 법원, 당국의 가상화폐 규제 정당…규제강화 예고


국내 가상화폐 거래자들이 당국의 규제에 반발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 법원에서 가상화폐도 상품으로 규제되는 것이 마땅하다는 판결이 나와 당국의 시장개입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로이터 통신은 미국 지방법원 판사가 지난 6일(현지시간)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도 미국 상품 선물거래위원회(CFTC)에 의해 상품으로 규제되는 것이 정당하다는 판결을 내렸다고 보도, 규제당국의 가상화폐 시장에 대한 개입의 근거가 마련됐다.

와인스테인 판사는 6일 판시를 통해 “상품(commodity)이라는 단어의 의미가 명확하게 규명되었고 CFTC가 상품을 규제하는 연방법을 해석할 수 있는 폭넓은 권한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규제요구는 합당하다”고 결정이유를 밝혔다.



제공 : 코인프라이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