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잠수함의 세상 이야기

2017년 10월 19일 가상화폐 국내 및 해외 간추린 코인뉴스 본문

과거 국내 및 해외 코인뉴스

2017년 10월 19일 가상화폐 국내 및 해외 간추린 코인뉴스

푸른 잠수함 2017. 11. 17. 14:13


국내 간추린 코인뉴스

1. 가상화폐 투자대행 이더트레이드, 경찰 수사


19일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에 따르면 이더트레이드는 '유사수신행위'의 규제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다.


이더트레이드는 투자자를 모집하면서 신규 회원을 데려오면 투자금의 일정 비율을 수수료로 떼어주는 다단계 영업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가상화폐 사기 피해자 소송 대리인 최종화 변호사는 한 매체를 통해 “지난2년 반 동안 한국에서 받은 투자금액은 2조원 정도 된다”며 “사기단이 가로챈 투자금은 이 가운데 5000억원 규모로 추산된다”고 말했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이라며 “사건을 자체적으로 인지하고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2. 빗썸, '모바일 앱' 출시


글로벌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대표 김대식)이 사용자 중심의 디지털 거래 서비스를 강화, 국내외 어디서나 24시간 간편하게 가상화폐 거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빗썸 공식 앱(APP)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빗썸은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공식 모바일‘앱’을 출시하고 국내 사용자는 물론 해외 사용자들도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영문 서비스를 함께 선보인다. 기존 빗썸 PC 웹페이지에서 사용했던 거래, 충전, 송금 등의 주요 기능과 QR코드로도 간편하게 가상화폐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생활편의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빗썸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인 빗썸 앱은 사용자 중심의 UI설계와 QR코드 인식 기능 도입 등 고객들이 쉽고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가상화폐 거래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세계 1위 가상화폐 거래소로써 앞으로도 변화하는 모바일 환경과 사용자 패턴에 발맞춰 편의성을 더욱 강화 시켜 국내외 모든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3. 지드래곤 유럽투어 콘서트, 가상화폐 'ENT캐시' 티켓팅 눈길


빅뱅의 리더 지드래곤(G-DRAGON)이 지난 9월 26일과 30일에 네덜란드 암스테르담과 독일 베를린에서 첫 솔로 유럽 투어 콘서트를 개최했다.


특히 이번 지드래곤의 콘서트에는 지금까지의 콘서트와 남다른 점이 눈길을 끌었다. 한국의 첫 번째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가상화폐 ‘ENT캐시’로 티켓을 구매할 수 있었던 것이다.


국내에서는 에임하이 글로벌(대표 왕설)이 처음으로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는 ‘ENT캐시’는 연예인의 이름을 딴 형태로 진행되며, ‘ENT캐시’를 통해 공연 티켓은 물론 스타와 관련된 상품과 콘텐츠를 구입할 수 있다.


에임하이 글로벌 관계자는 “엔터테인먼트 업계와 가상화폐의 결합이 만들어 낼 ‘ENT캐시’는 한류 스타 등 스타 연예인을 기반으로 시작될 예정이며, 그들의 팬덤을 통해 엔티테인먼트 디지털 콘텐츠 유통 시장에 커다란 파장을 일으킬 것이다”고 전했다.



4. 금융보안원, '금융정보 보호 콘퍼런스' 26일 개최


금융보안원은 오는 26일 오전 9시 여의도 콘래드서울에서 금융보안포럼, 금융정보 보호 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가운 데 '지능정보기술과 금융보안'이라는 주제로 '금융정보보호 콘퍼런스(FISCON) 2017'을 개최한다고 19일 발표했다. 


주제발표는 정책(Policy), 기술(Technology), 트렌드(Trend), 모범사례(Best practice) 총 4개 분야로 구성되며, 금융IT 감독 현안 및 이슈를 시작으로 글로벌 금융시장에서의 빅데이터, 블록체인, 클라우드, 인공지능 등의 신기술 적용 사례, 관련 정보보호 정책 현황 및 규제 방향 등을 차례로 살펴본다.


특히 레그테크(RegTech), 가상화폐, 사이버보험 등 최근 금융권 이슈와 관련한 국내·외 사례 및 시사점 등 금융IT․보안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들을 다룰 예정이다. 


허창언 금융보안원 원장은 "이번 콘퍼런스는 금융보안의 신기술 및 변화와 흐름을 제시하고 공유하는 자리로써 디지털 금융혁명과 금융보안이 나아갈 길을 함께 모색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해외 간추린 코인뉴스

5. 중국 바이두, 블록체인 세계로 진입


중국의 대표적 정보기술 기업인 바이두(Baidu)가 블록체인 기술 분야에 본격적으로 발을 담글 태세여서 향후 행보가 주목된다.


바이두의 공식 행보는 명실공히 세계 최대 블록체인 연합회인 리눅스재단 후원의 ‘하이퍼레저(Hyperledger)’에 가입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하이퍼레저의 최고 디렉터인 브라이언 벨렌도르프(Brian Behlendorf)는 “세계 최대의 인터넷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바이두가 지닌 사용자에게 정보와 서비스를 연결하는 방안에 대한 깊은 이해는 하이퍼레저에게 큰 도움이 되고 하이퍼레저 기술의 전세계 확산에도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두 부사장인 장 쉬앙(Zhang Xuyang)은 “바이두는 지난 17년간 사용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임으로써 우리의 임무를 달성하기 위해 힘써왔다”며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보다 향상된 맞춤형 검색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믿고 있다”고 전했다.



6. 나스닥, 블록체인 '데이터 매칭 시스템' 특허


미국 특허청은 장외주식 교환 운영 업체인 나스닥(Nasdaq)에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매칭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수여했다고 발표했다.


코인데스크는 나스닥과의 인터뷰에서 "전산화된 환경에서 결제 및 정산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고 속도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어 바람직할 것"이라며 "기술 분야의 신기술, 시스템 및 프로세스가 계속 추구되고 있다"고 전했다.


나스닥(Nasdaq)은 "블록체인과 관련된 여러 지적 재산권 신청서를 제출 했으며 이로인해 기술과 관련된 특허 출원율은 지난 해보다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7. 은행 컨소시엄, '블록체인 무역 플랫폼' 투자 개시


은행 컨소시엄은 개발중인 블록체인 상거래 플랫폼을 위한 공동 사업 벤처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성명서에 따르면 "유럽의 국내 및 국외 무역 거래를 촉진하기 위해 Digital Trade Chain 그룹은 구매자, 판매자, 은행 및 중개자를 연결하여 거래 관리와 추적을 단순화하는 분산 원장 프레임워크를 구축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컨소시엄은 "플랫폼의 상용화는 2018년 2월2일에 이루어지고 이후 설립 은행의 테스트 클라이언트가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Digital Trade Chain 그룹은 "최근 몇달간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이 급속도로 높아져 업계를 포함한 무역 과정에 참여하는 기업들이 늘어날 것"이라고 전했다.



8. 일본 예치금 사기 혐의, 리플 거래소 대표 체포


일본 경시청 사이버 범죄 대책과는 지난 18일, 가상화폐 '리플'의 거래를 둘러싸고 고객이 맡긴 자금을 사취했다며 가상화폐 거래소 '리플트레이드재팬'의 대표 다케우치 유우키를 사기 혐의로 체포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케우치는 대부분의 혐의를 인정하고 있으며 경시청 사이버 범죄 대책과는 일본 전역에서 40명 이상에게 약 1,700만 엔(한화 1억 7,062만 원)을 사취한 것으로 보고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제공 : 코인프라이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