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잠수함의 세상 이야기

2017년 9월 22일 가상화폐 국내 및 해외 간추린 코인뉴스 (2) 본문

과거 국내 및 해외 코인뉴스

2017년 9월 22일 가상화폐 국내 및 해외 간추린 코인뉴스 (2)

푸른 잠수함 2017. 11. 18. 14:21

해외 간추린 코인뉴스

1. 일본 사물인터넷 블록체인 이용 촉진 ‘트러스티드IOT연합’ 설립

일본 씨넷재팬(CNET Japan)은 사물인터넷 분야의 블록체인 이용을 촉진하는 시스코시스템스(Cisco Systems), 보쉬(Bosch), 젬알토(Gemalto)등 ‘트러스티드 IOT연합(Trusted IOT Alliance)이 설립했다고 보도했다.  또 연합은 글로벌 주요 산업에서 산업 IoT 기술을 지원할 수 있도록 오픈소스 블록체인 프로토콜 개발 및 표준화를 주도하는 것이 트러스티드 IoT 얼라이언스의 목표라고 전했다.



2. 말레이시아 중앙은행, 가상화폐 규제안 마련

말레이시아 중앙은행은 오는 12월 말까지 새로운 가상화폐 규제를 위한 가이드라인 초안 작성에 착수를 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말레이시아 중앙은행인 국립은행(BNM)의 주지사 무함매드 빈이브라힘(Muhammad bin lbrahim)은 “우리의 가상화폐 거래를 위한 규제 지침서를 작성할 계획” 이라며 “자금세탁과 테러자금조달 등에 관한 규제 강화 방안도 내놓을 방침”이라고 주장했다.



3. 러시아, 가상화폐 마이닝(Mining) 업체 유치 적극 나선다

러시아 레닌그라드(Leningrad)주의 정부관료들이 가상화폐 채굴자들을 레닌그라드 주의 소스노비보르(Sosnovy bor)지역으로 유치하기 위해 노력중이며 오래된 레닌그라드 핵발전소에 대규모 마이닝(채굴)산업지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레닌그라드 정부관료인 알렉산드로 드로젠코(Alexander Drozdenko)는 이 지역에 마이닝 공장을 설립하기 위해 가상화폐 채굴자들을 유치 중이라고 밝히며 오래된 레닌그란드 핵발전소(Leningrad Nuclear Power Plant:LNPP)부지에 가상화폐 마이닝 공장을 조성하자고 언급했다.



4. 유럽 밍고, 25일 ‘MG토큰’ 프리세일 진행 발표

아일랜드 스타트업 밍고(Mingo)는 오는 25일 MG토큰의 프리세일을 시작한다고 발표해 ICO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밍고(Mingo)는 “이번 MGT(Mingotoken)프리세일로 모은 자금을 통해 간편한 암호화 트랜젝션 처리(transaction handling) 시스템을 구축해 가상화폐 사용을 촉진할 계획”이라며 ICO는 내년 1분기에 진행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5. 외신들 “한국 가상화폐 주도국 발돋움”

비트코인 가격이 3,000달러대로 하락한 가운데 한국의 비트코인 거래량은 중국을 추월했다. 현재 글로벌 비트코인 시장이 구조 개편중이며 중국시장 거래량의 대부분이 일본과 한국으로 이동하고 있다. 


코인프라이스는 “한국은 강력한 글로벌 비트코인 및 가상화폐 거래시장으로 진화하는 중”이며 “한국이 공식적으로 가상화폐 마켓지분의 25%를 보유하며 중국시장 거래량을 능가해 주요 가상화폐 거래시장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중”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6. 중미 비트소, 멕시코지진 피해자 위한 가상화폐 기부금 모금

멕시코 비트코인거래소 비트소(Bitso)거래소는 멕시코 대규모 지진 피해자들을 돕기 위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리플 등의 가상화폐 모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전해졌다.


비트소의 결제비즈니스 개발책임자인 호세 로드리게스(Jose Rodriguez)는 “멕시코는 이번 지진으로 인해 엄청난 피해를 입었다”며 지진 피해자들을 돕기 위해 기부금 모금 주소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리플을 전송해달라”고 요청했고 “비트소는 멕시코중앙은행이 서명한 기부금 영수증을 제공할 예정”이라면서 “일주일에 한 번씩 기부금이 적절한 곳에 전달됐는지 정확하게 확인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7. 중국 인민은행, 법정 가상화폐 3년전부터 연구… 아직 시간표는  없어

인민은행은 2014년에 이미 가상화폐 전문 연구팀을 두고 가상화폐의 핵심기술, 발행 유통환경, 직면할 수 있는 법률문제, 경제금융시스템에 미칠 영향, 법정 가상화폐와 민간 가상화폐와의 연구를 했고 2016년말에는 디지털 화폐 연구소를 세우기도 했다. 인민은행이 법정 가상화폐를 언제 발행할 지에 대한 시간표는 아직 없는 것으로 안다. 


어우양르후이 중국 중앙재경대 인터넷경제연구원 부원장은 “중국에서 최근 가상화폐공개(ICO) 및 거래소가 폐쇄조치를 당한데 이어 후오비, 오케이코인, BTC차이나 등 3대 거래소가 잇따라 거래 중단 계획을 내놓은 걸 계기로 비트코인 같은 가상화폐는 거래중개, 계산단위, 가치저장 등 화폐의 기본 기능을 충족시키지 못한다”며 ”합리적인 프로젝트 소요 자금 조달을 위한 일부 ICO는 지지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8. 러시아 은행, 가상화폐 합법화 반대 ‘통제의 상실’ 우려


오늘(22일) 러시아 중앙 은행 총재는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러시아 기업계와 협회 대표들 간의 회담에서 가상화폐에 대한 합법화를 반대했다. 이날 회의에는 50개가 넘는 비즈니스 리더, 주요 기업 CEO, 은행 및 공공기관이 참석했다.


러시아의 중앙은행장 엘비라 나빌리나(Elvira Nabiullina)는 “가상화폐는 실제 해외로부터의 자금 흐름을 통제 할 수 없기 때문에 중앙은행은 반대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러시아 재무장관 안톤 실라노브(Anton Siluanov)는 합법화 법안 초안을 제출할 것이라고 밝히며 알레세이 모이세프(Alexei Moiseev) 부 재무장관도 “비트코인을 금융 자산으로 규제하고 모스크바 거래소와 같은 증권 거래소에 상장할 예정인 가상화폐에 제한을 두고 자격을 갖춘 투자자만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언급했다.



9. 스페인 BITnove 50개의 스페인 까르푸 매장에 비트코인 카드 제공


스페인의 비트코인 지불 플랫폼인 Bitnove는 스페인 전역에서 계속 확장되고 있으며 전국에 있는 유명한 까르푸 상점 50 곳에서 구입할 수 있는 사전 장착 비트코인 카드를 출시 한다고 밝히며 쉽고 빠르며 안전해 레코드가 필요 없다고 발표했다.


비트노보(BITnove)는 레스토랑 쿠폰, 아이튠즈(Itunes)카드 및 기타 소매점 바우처와 함께 매장의 선물 카드 창구에서 구매할 수 있고 회사는 고객이 현금이나 신용 카드로 등록없이 비트코인 카드를 구입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제공 : 코인프라이스






























Comments